본문 바로가기
미니멀리즘/인생은 간결하게

인생은 간결하게 / 쥐디트 크릴랑

by 오쏠의 도전기 2020. 3. 17.
반응형

 

 

※ 단순함은 극도의 정교함이다.

※ 미니멀리즘의 장점

=>여유시간이 생긴다 ; 더 적게 가짐으로써 더 많은 시간을 ,자신뿐만 아니라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시간을 얻게된다

=>스트레스가 줄어든다 ; 해야할 일이 줄어들수록 더 큰 마음의 평온을 얻게 된다.

=>활력을 회복한다; 시간이 많고 스트레스가 적으면 진정으로 소중한 일을 할 수 있는 활력이 생긴다

=>절약한다: 덜 구매하고 적게 소비하는 것이야말로 절약의 지름길

=>정신이 맑아진다; 치우고 비우는 활동이 정신을 맑게하고 마음에 안정을 가져다준다. 필요하지않은것 ,사용하지않는것, 그리고 좋아하지 않는 것을 치워보자, 정신이 건강해진다.

=>가볍고 자유롭다 ; 더 적은 것으로  생활하는 편이 더 자유롭다. 우리가 소유한 물건들이 우리를 속박하고 과거에 얽매이게 한다.

=> 더 건강해진다.

=> 관계가 원활해진다. ; 미니멀리즘은 인위적인 꾸밈도 상표도없는 그 자체로 충만한 우리 자신이 되도록 이끈다.

※ 삶을 단순화한다는 것 

=> 당신은 단순하게 살기가 쉽지 않다고 말할지도 모른다. 나도 동의한다. 단순하게 살려면 항향 그것을 떠올리며 꾸준한 습관을 만들어야 하고 그 습관이 일상이 되도록 길을 들여야하기 때문이다. 쉽지는 않지만 가능한 일이다.

=>비판적 시각을 갖고 안락한 상태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해보라. 잘못된 습관을 새로운 좋은 습관으로 대체함으로써 삶이 훨씬 간편해질 것이다.

★ 미니멀리즘은 삶에서 불필요한 요소들을 덜어내고 본질에 집중하기 위한 개인적 결정이자 자발적 실천이다.

★ 덜 소비하기 = 더 잘 소비하기. 더 잘 소비한다는 것은 다른방식으로 소비하는 것을 뜻한다. 모든 것에 대해서 항상 양보다 질을 중시하자. 중요한 것은 그 제품이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하는가이다.

★ 한 시간 동안 일하는 것은 한 시간의 자유를 잃는 것과 같다. 물건을 구매할 때는 그것의 가치가 내가 포기해야 하는 자유의 가치보다 큰지 물어보아야 한다.

★ 중요한 것은 너무 많지도 너무 적지도 않게, 당신에게 딱 필요한 만큼만 소유하는 것이다.

◆ 식탁위의 미니멀리즘이란 더 건강하게, 더 천천히, 한 입 씹을때마다 맛을 음미하고 식사하는 순간을 진정으로 즐기면서 먹는 일을 의미한다.

◆ 적게 지출하고 적게 소유하기 위해서는 마음가짐을 바꾸고 적은 것에 만족할 줄 알아야 한다. 미니멀리즘은 우리가 가진모든 것에 대해 인식하고 그것만으로도 만족하도록 돕는다.

◆ 적은 것에 만족하는 삶이란 일상에서 경험하는 작은 행복한 순간의 소중함에 감사할 줄 아는 것이며, 우리는 그런 행복의 기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한다.  써야 할 때는 쓰고 다른 데서 줄일 줄 아는 절제야말로 진정한 절약이자 미니멀리즘이다.

◆ 적게 가진다는 것은 가벼워진다는 뜻이다. 가벼워질수록 경험 ,사람, 만남에 개방적인 태도로 살 수 있다.

◆나를 괴롭히는 인간관계를 정리하고 불편한 사람과 간격을 두다 보면 어느새 마주할 일이 없어지게 된다. 대신 내 영혼을 살찌우고 영감을 주며 더 나아지도록 용기를 주는 관계에 집중하자.

◆ 첫 번째 기상 알람이 울리자마자 일어나자. 알람을 10분더 ,10분 더 연장하다 보면 역효과만 생긴다. 이 작은 미루는 버릇이 여러 가지 부정적 결과를 낳는다. 결국 늦잠을 자면 서둘러야하고 그로 인한 쓸데없는 스트레스를 유발한다. 게다가 한 번에 일어났을 때 보다 더 피곤하다는 느낌이 든다.

◆ 만족과 존중, 따뜻함, 그 모든것을 아우르는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은 미니멀리스트의 삶의 철학이라 할 수 있다.

◎ '어수선한 책상이 정신없는 상태를 보여준다면 텅 비어 있는 책상은 무엇을 뜻하는가 ?' 라는 격언을 떠올려보건대, 어쩌면 책상 위는 그저 자신의 정신 상태를 반영하는 것일지도 모른다.

◎ 끝장나게 간소한 여행을 경험해 보라. 그런 여행이야말로 진정 풍요로운 경험으로 남는다.

◎ 미니멀리스트는 물건이 아닌 경험을 수집하는 사람이다. 나중에 여행을 추억할 물건을 챙기기보다 항상 그 순간을 충분히 즐기길 권한다.

◎ 진정 어디까지 덜어낼 수 있을지, 대신 어떤 경험으로 채워올 수 있을지 그려본다면 현재의 삶도 더욱 풍요로워질 것이다.

◎ 마치 짐 가방 하나로 휴가를 떠난 것처럼 인생 전체를 간결하게 사는 것, 그것이 미니멀리즘이다.

딸기 (냉동), 1kg, 2봉파트너스 활동을 통해 일정액의 수수료를 제공받을 수 있음

작가의 에필로그중 [ 과잉과 잉여의 굴레에서 벗어나 삶의 모든 영역에서 기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미니멀리즘을 실천할수있기를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응원한다. 이 책은 미니멀리즘을 향한 긴 여정의 시작일 뿐이다 .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앞으로도 즐거운 여정이 계속되기를 바란다. ]

그래 !!  미니멀리스트의 생활은 시작은 있지만 끝은 없는것같다 . 미니멀리스트 5개월차에 들어선 초보지만 항상 미니멀리스트작가들의 글을 읽을때면 주위를 다시 돌아보며 정리를 한다.

앞으로 여러 미니멀리스트들의 생활을 엿보며 설렐일이 꿈만같다.

여러방면으로 잔가지를 치며 적용할수있는 미니멀리스트생활이 무궁무진하구나 !

반응형